2022년08월20일 79번
[유통마케팅] 브랜드 관리에 관한 내용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 ① 기존 브랜드와 동일한 상품 범주에 출시된 신상품에 기존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을 라인 확장이라고 한다.
- ②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에는 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연상, 브랜드 충성도, 지각된 품질 등이 있다.
-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업이 목표고객의 마음속에 심어 놓고자 하는 총체적 이미지를 구현하는 통합적 집합체이다.
- ④ 공동 브랜드(family brand)는 브랜드 제품에 반드시 포함되는 원료, 소재, 구성품 등에 브랜드를 부여하는 것으로 사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한다.
- 브랜드 계층구조란 보통 기업 브랜드(corporate brand), 공동 브랜드(family brand), 개별 브랜드(individual brand), 브랜드 수식어(brand modifier) 등으로 구분된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공동 브랜드(family brand)는 브랜드 제품에 반드시 포함되는 원료, 소재, 구성품 등에 브랜드를 부여하는 것으로 사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한다. 이것이 옳지 않은 내용이다. 공동 브랜드는 기업이 여러 제품에 대해 동일한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나 LG전자의 그램 시리즈 등이 이에 해당한다.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